유서 깊은 힙합 그룹, RUN-DMC의 성공 비결은?

시작하며

RUN-DMC는 힙합 음악 역사에서 비교적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2년 뉴욕 존스 아일랜드에서 창단된 이들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서 영감을 얻어 힙합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으며, 그들의 성공 비결은 어떤 것인가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유서 깊은 힙합 그룹, RUN-DMC의 성공 비결은?
-쥬크박스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RUN-DMC의 등장

RUN-DMC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는 힙합 음악의 사상가가 되었습니다. 1984년에 첫 번째 앨범 ‘Run-DMC’을 발매하면서, 그들은 새로운 스타일의 힙합을 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음악 장르를 전환시켰고, 다양한 기법과 장르를 결합하여 빠른 비트와 스티브 존스의 가사를 더해 새로운 힙합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스타일과패션도 매우 중요했고, 이는 그들의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힙합 음악가들이 RUN-DMC의 영감을 받고 있으며, 그들의 영향력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RUN-DMC의 성공 비결은 그들이 만들어낸 새로운 스타일, 스타일과 패션, 그리고 음악의 열정과 감성이 사랑 받게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2. 힙합 슈퍼그룹의 탄생

RUN-DMC는 힙합 슈퍼그룹이라 불리는 세 사람으로 구성된 미국의 힙합 그룹이다. 리틀 루이스, 드래곤 글리 및 조 노스에 의해 1982년 미국 뉴욕에서 창립되었다. 당시 힙합 문화는 미국을 중심으로 독특한 감각과 스타일로 미국 대중음악에 강력한 영향을 미쳤다. 그들이 제일 먼저 해냈던 것은 여러 가지 음악 장르를 혼합하는 것이었다. 리틀 루이스의 음악 감각과 드래곤 글리의 재능을 결합한 것이 바로 RUN-DMC의 성공 비결이었다. 또한 조 노스의 랩 스타일과 그들의 독특한 룩과 스타일을 더해 완성된 그룹의 음악이 전 세계 힙합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3. 음악적 특징

RUN-DMC은 힙합의 신들이라고 불리는 그룹으로, 그들이 음악에 새로운 색깔을 더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힙합 음악은 단순한 박자와 빠른 랩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지만, RUN-DMC는 마법같이 깊고 복잡한 박자 라인과 빠르고 생동감 있는 랩 스타일을 이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힙합 음악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스트리트 스타일의 패션과 흥겨운 랩에 의해 팬들에게 잘 연결되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음악적 특징으로 RUN-DMC의 유서 깊은 성공이 달성되었습니다.

 

4. 비결의 비결

RUN-DMC는 1984년에 뉴욕 브로커리의 젊은 힙합 아티스트들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오늘날 힙합 음악을 만드는 ‘힙합 기초’라고 불리는 음악을 만들었다. 그들은 각자의 독특한 스타일과 음악을 결합하여 달라붙는 스타일을 만들었고, 라이브 공연을 통해 멋진 사운드를 전해냈다. 거기에 추가로 그들은 메이킹 비디오와 카트라이더 게임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적용하여 사랑받는 그룹으로 만들어졌다. 그들의 성공 비결은 세 가지로 요약될 수 있는데, 첫째는 그들이 보여준 독창적인 스타일과 사운드, 둘째는 그들이 준비한 메이킹 비디오와 카트라이더 게임, 셋째는 적극적인 마케팅 기법과 행사를 통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5. 성공의 배경

RUN-DMC는 미국 힙합 음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던 그룹입니다. 1980년대 중반부터 기발하고 독창적인 랩과 사운드로 인기를 끌어내며, 그들은 힙합 음악을 새로운 실력 수준으로 발전시켰습니다.

RUN-DMC의 대표곡들은 ‘It’s Like That’, ‘Walk This Way’ 등 여러곡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음악은 다른 힙합 음악과는 다르게 가사가 간결하고 빠르게 바뀌며, 스타일이 더 명확하고 강렬해졌습니다.

RUN-DMC의 성공 비결은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첫째로 다른 음악과 다른 개성을 갖춘 독창성이 있었고, 둘째로 빠르고 단순하고 강렬한 랩과 비트, 세째로 다양한 분야와 공동 공연 등을 통해 큰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들의 곡들은 대중들과의 소통을 통해 알려졌고, 빠른 속도로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들의 음악과 이미지는 다른 미국 힙합 그룹들과 비교해도 절대 뒤쳐지지 않았습니다.

 

유서 깊은 힙합 그룹, RUN-DMC의 성공 비결은?
2-쥬크박스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RUN-DMC는 미국 뉴욕의 보스턴 출신의 힙합 그룹으로, 1986년 발매한 앨범 ‘Raising Hell’ 이후 수많은 힙합 그룹들이 따라했던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RUN-DMC의 성공 비결은 그들이 다른 힙합 그룹들과 다르게 자신들의 스타일을 만들었고, 그들의 멤버들이 새로운 감각의 사운드를 창조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RUN-DMC의 앨범은 밴드 사운드의 일부로부터 인스트루멘탈 뮤직을 접목하여 더 멋진 사운드를 만들었기 때문에 뛰어난 인기를 모으게 됐다. 또한, RUN-DMC는 다른 힙합 그룹들과 다르게 남자들이 이미지를 고수하는 스타일로 활동하였기 때문에 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모으게 됐다. 그들의 인기는 오늘날까지 지속되어 힙합 음악 역사상 최고의 그룹으로 꼽히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Hiphop] 2000년대 즐겨듣던 누구나 다 아는 힙합 모음 60 연속듣기 (가사포함)

[Hiphop] 2000년대 즐겨듣던 누구나 다 아는 힙합 모음 60 연속듣기 (가사포함)